BHC 연간 6억규모의 사회공헌기금 조성

bhc치킨에서 연간 6억원 규모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bhc치킨에서 서울 청계광장에서 회장과 임직원, 가맹점주 등이 함께 모여서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인 BSR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BSR은 사회공헌활동인 CSR과 회사명인 bhc를 합쳐서 정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bhc에서는 매장에서 치킨이 한 마리 판매될 때마다 일정한 금액을 적립해서 사회공헌활동 기금 '희망 펀드'를 조성한다고 합니다 

대략 예상되는 금액은 매월 5천만원, 연간 6억원 정도의 적립액이 모이고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쓰일것이라고 하는데요


당연한 말이지만 이러한 희망펀드의 부담금의 경우 가맹점에서는 일절 부담하지않고 본사에서 내기로 했다고 합니다 


또한, bhc는 희망펀드를 통한 사회공헌활동뿐만이 아니라 청년 창업 프로젝트로 bhc 꿈, 날개를 달다 라는 프로젝트도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해서 사업계획서를 공모하여서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것 외에도 직영점을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운영하는 체험 기회를 주고 창업에 대한 비용없이 일정 기간 직접 매장을 운영하게 하고 수익을 분배하는 위탁매장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학생 봉사단인 bhc 해바라기 봉사단이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취약계층이 밀집된 지역에 가서 봉사 활동도 한다고 합니다


bhc에서 이번에 이러한 사업들을 하게된 이유중 하나는 이번에 독자경영 4년 만에 치킨 업계 2위로 매출액이 올라서면서 이미지를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저는 이게 아무리 이미지를 위한 마케팅이라고 하더라도 이러한 마케팅을 통한 사회공헌은 정말로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 회사에서는 이미지를 바꾸기위한 마케팅 비용의 투자가 결국은 한명, 한명의 힘든 사람들에게 좀 더 희망으로 다가갈수 있으니까요 


이러한 일들이 많아지기를 바라면서 다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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